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세영 이

등 통증도 허리 통증과 같습니다. 척추이기 때문입니다.

갑골과 흉곽 뒤쪽에 부착된 근육에 긴장이 발생하여 등의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갑작스러운 부상이나 ▲흉추 디스크 탈출증▲흉추제 압박성 골절▲감염성 척추체염▲대상포진 ▲강직성 척추염 ▲섬유근통증과 같은 정형외과적 원인으로도 등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등은 흉추입니다.

척추는 경추, 흉추, 요추, 미추, 천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허리(요추) 통증을 호소하는분들이 있듯이 등(흉추)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모두 척추질환입니다.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만이 갖게 되는 척추질환입니다.

목디스크, 허리디스크처럼 흉추도 마찬가지입니다.


척추는 가장 중요한 것이 올바른 척추자세입니다.

흉추의 통증은 어깨와 목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굽은등, 거북목, 어깨질환이 흉추(등)통증과 관련이 있고 고질적인 만성 질환인 경우가 많습니다.

목, 어깨, 등의 과도한 근육긴장을 풀어주고 올바른 척추자세를 취하면 개선됩니다.


척추측만증이 아니다?

척추측만증은 주로 10대에게 발병하며, 정면에서 봤을 때 일직선의 척추가 ‘S’ 자로 변형되고, 척추 자체의 회전이 동반되는 질환입니다.

그런데 척추가 옆으로 휘었다고 해서 꼭 척추측만증은 아닙니다.


일시적으로 척추가 휘어 보일 경우 이는 척추측만증이 아닌 골반의 틀어짐 또는 어깨의 틀어짐일 가능성이 큽니다.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는 돌출된 디스크로 인해 신경이 압박돼 심한 통증이 발생이는 이때 통증에서 벗어나기 위해 통증이 덜한 편한 자세를 취하게 되면서 척추가 변형된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또한, 이는 과도한 근육긴장으로 좌우측 근육의 길이가 달라져 한쪽으로 치우치게되어 척추가 변형된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일시적인 척추 변형이 발생했다면

이 때에도 스피노메드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ários


bottom of page